카페&맛집

best 서울단풍맛집 단풍뷰카페 와인샵 [서교동/합정카페 추천]

뽀로리♡ 2022. 11. 13. 01:24

안녕하세요 뽀로리♡예요. 저는 오늘 아주 따끈따끈한 신상카페에 다녀왔어요. 요즘 날이 따뜻해서 은행놀이 하러가시기 딱 좋잖아요, 지고 있는곳도 많고 이미 진 곳도 많지만 아직 풍성한곳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해 발 빠르게 다녀와봤어요.
두어군데를 최종후보로 두고 가장 잎이 많이 남아있고 아직 풍성한곳은 단연컨데 이곳이였어요. 너무 맘에 들어서 정말 저만 알고싶었던 카페지만!! 아무도몰라서 안 유명해졌으면 좋겠지만!! 그만큼 예쁜곳이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잔다리로 63

위치: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63 1,2,3,4층 카페
영업시간: 11am-11pm 일요일만 11am-8pm
연락처:0507-1380-5583
주차: 가능


가을이 거의 지나가고있는데, 미처 가을을 만끽하지 못하신 분들과 끝이달려가는 가을을 조금이라도 더 즐기시고 싶은 분들을 위한 곳으로 완벽한 카페예요. 오픈한지 채 두달이 되지않은 따끈따끈한 신상카페입니다. 이곳은 서교동에 위치하고 있구요 합정역부근이예요. 카페 이름은 도로명을 그대로 사용한 "잔다리로 63" 이예요. 덕분에 네비로 찾아가기 쉽더라구요.

카페는 큰 단독으로 되어있어요. 

주차는 가능하나 단 한대, 정말 선착순이기때문에 저희는 안전하게 근처에 청기와3 노상공영주차장 에 주차를 하고 찾아갔어요. 주말에는 무료로 이용할수았습니다! 그런데 카페에 가니 자리가 비어있더라구요? 오잉? 주말이였고 단 한대만 주차할수있는곳이였는데 비워져있어서 세삼 놀랐구요, 그러니 도착전에 전화해보시고 주차되어있으면 노상공영주차장에다 주차하시고 오시면 될것같아요.

와인도 팔고있어요.

합정/서교동에서 이정도의 규모의 카페라니.. 오랜만에 대형카페가 들어온것 같아요. 카페에 들어서면 1층은 주문을받는 카운터와 와인들로 빼곡히 전시되어있어요. 카페인줄로만 알았는데 와인도 팔고 자리에서 먹을수도있다고해요, 주문하기전 와인도 살펴보았어요,와인 전문샵이 아닌것치고 꽤 많은 와인들을 구비하고 계셨어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시원하게 즐길수있는 칠링와인들도 자리잡고 있어요. 아주 간단한 안주들도 팔고있었답니다.

와인을 구매뿐만 아니라 구매 후 자리에서 글라스 차지를 내고 즐길수있다고 해요, 보통 보틀차지 받는곳도 있는데 글라스 차지라니.. 맘껏 마실수 있을것같은데요? 포장을 원하시면 예쁘게 포장도 해주세요~ 종이백 내스타일이야!!

잔다리로 메뉴

커피종류가 엄청 많지는 않았지만 저는 이런게 좋아요. 종류가 너무많은곳 치고 맛있는곳은 잘 없었던기억때문에요. 가격또한 비싸지않았어요. 보통 핫플의 카페들은 가격이 나가는편인데 이곳은 그렇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영수증 리뷰하면 디저트도 증정해주시니 더욱 좋았어요.

오 이완벽한 디저트

이곳은 숨겨진 베이커리 맛집이기도 해요. 타르트부터 휘낭시에,마들렌,크로플에 쿠키와 케잌까지.. 여기에 요즘 인기절정이 소금빵도 있었어요. 그냥 디저트들이 아니고 다 직접 만드시는 거라 맛자체도 특이한것이 많았어요. 트러플소금빵부터 후추 마들렌까지? ㅎㅎ 저희는 맛있어보이는 트러플소금빵을 주문하고 영수증 리뷰해서 휘낭시에를 서비스받았어요.♥

주문을했으니 본격적으로 자리를 잡으러 올라가볼까요! 잔다리로 63 카페는 총 4층으로 준비되어있어요, 계단을 계속 올라야하지만 오를수록 예쁜공간이 나오니 발걸음 가볍게 올라오시라구요~ 메인은 3층테라스 이고 테라스명당좌석은 두곳뿐이예요. 저희가 갔을땐 너무 당연스럽게 3층테라스좌석이 만석이라 2층테라스로 내려가서 자리잡았답니다. 2층은 아무도 안계셨는데, 2층도 엄청 예쁘다구요...

2층사진

2층에 올라오면 우드톤의 가구들이 반겨줘요, 가을과 잘 어울리는 색이라 그런지 더 가을스러움을 느낄수 있었어요. 제가 갔을땐 사람이 없어서 비어있었지만 실외가 만석일땐 실내도 곧 꽉차겠죠? 2인석 위주로 많이 배치되어있었고 4인석이 하나 있었는데 안쪽으로 배치되어있어 프라이빗한 느낌이었어요 . 거기에 단풍뷰라니! 서로 사진찍어주기도 좋겠더라구요

4인석이 이렇게 이쁠일?

창가에 단풍뷰라뇨, 여기는 4인이상만 앉을수있어 저희 나갈때까지 오래도록 비워져있었어요, 덕분에 이곳에서 사진찍고 가시는 분들도 꽤 많았답니다. 이곳에 앉지못하니 저희는 바깥, 테라스로 나가보았어요. 오늘은 11월이지만 따뜻한 날씨였기때문에 테라스 자리앉기 정말 좋은 날이였으니 즐겨야죠! 무조건 테라스 고고싱!

2층 테라스 뷰

2층 테라스예요, 시멘트 바닥이 아닌 실제 자갈? 로 인테리어되어있었어요. 구두신고 오신분들은 발이 푹푹 꺼지는 불편함을 겪으시겠지만서도, 일반 시멘트 바닥이 아니라서 더 분위기있게 느껴졌어요. 여름에는 수국으로 더욱 예쁠 카페예요.
초록초록 빨강빨강으로 깔끔하지만 확실하게 포인트가 되어서 더욱 좋았어요. 좌석은 한테이블빼고 다 비어있으니 저희는 편하게 2층 최고 명당자리에 앉아보아요,

바로 이곳이예요. 테라스에 나가자마자 노랑노랑 풍성하게 남아있는 은행나무가 저희를 반겨주었어요. 보자마자 우와 너무 이쁘다!!! 소리가 나왔어요. 심지어 여기는 아직 연두색잎도 꽤 많았어요. 오늘 저녁에 비가 꽤와서 많이 떨어졌을거 같지만, 그래도 아직 정말 풍성하게 있는곳이니 더 추워지기전에 후다다다닥 다녀오세요!

우와아 너무이뻐

너무 예뻐서 사진을 안찍을수가 있어야지요ㅠㅠ 정말 너무이뻐 가을너무좋아요 흑흑. 아무도 없겠다 신나서 커피를 기다리는동안 사진을 맘껏 찍어보았어요. 이리찍어도 저리찍어도 너무너무 예쁘더라구요. 빨갛고 초록초록한 디자인이 노랑노랑한 은행나무와 어우러져 더욱 빛을 발하는것 같았어요. 사진에 혹시 보이시나요? 연두빛? 아직 늦지않았어요 얼른다녀오세요. 비가와서 걱정되지만 아직 잎이 남아있다면 절정은 다음주 평일일것같으니 놓치지마세요 정말이쁘거든요ㅠㅠ

사진찍고있으니 커피가 준비되어 받아들고 올라왔어요. 휘낭시에 진짜맛있어서 거의 뭐 한입컷. 순식간에 먹어 사진도 없네요 쩝... 트러플 소금빵도 갈라보니 안에 트러플이 꽉꽉 들어있어요, 빵을 가르자 그 사이로 트러플의 향이 올라오더라구요. 와 정말 맛있어요 여기 ★뷰맛집+디저트맛집★이예요 진짜 저 단풍 다 져도 또 올거예요. 여기 그냥 이쁘기만 한 카페 절대 아닙니다 (궁서체)

단풍뷰

단풍뷰에 인증샷 빠질수 없잖아요? ㅎㅎ 4인석 좌석에서도 사진한장 남겨보았어요. ㅎㅎ 단풍뷰와 찍으니 커피인증샷 아주 제대로네요!. 인증샷 찍고 빠르게 배속으로 투입투입! 커피도 맛있고 특히 디저트가 너무 맛있어서 또 먹으러올래요!!

저희좌석에서 올려다본 3층뷰↑ 와 내려다본 도로뷰↑ , 여기저기 다 노랑빛이여서 너무 좋았어요. 나무가 없었으면 그냥 도로여서 안예뻤을것 같은데 은행나무가 주르륵 심어져있어서 노랑빛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실수 있어 너무 행복했어요. 단풍뷰를 보며 맛있는 디저트를 먹다보니 순삭이라 남편이 맛있다고 했던 휘낭시에를 다시 주문하러 내려가보았어요. 혹시나 하는맘에 3층 테라스에 올라가보았는데 읭? 3층에 아무도 없어요? 2층은 만석인데 3층이 비어있다니?? 그렇다면 바로 명당자리로 후다닥 옮겨야 되는것 아니겠습니까? (오예)

3층부

3층도 2층과 같이 우드톤으로 되어있어요, 조금더 넓은 좌석들이 있고 단풍뷰도 조금더 많아요. 실내에서도 이렇게 창가로 단풍을 볼수있어서 실내에서도 예쁜 단풍뷰를 만낀하실수 있어요,하지만 테라스가 메인이니 나가보아야겠죠?

이곳이 바로 잔다리로63 명당 of 명당

이 두좌석이 명당이예요. 한쪽은 안쪽에 쇼파로 배치되어있고 다른곳은 벤치로 되어있는데, 보통 쇼파좌석보다는 벤치좌석을 명당 of 명당이라고 생각하시는것 같아요. 저희는 벤치자리에서 사진몇장찍고 편하게 앉고싶어 쇼파좌석을 택하였는데 잘한것같았어요. 이곳에서도 충분히 멋진 단풍뷰를 찍을수있고 더욱이 벤치쪽이 명당이라 생각하셔 그쪽에 사람들이 바글바글 모이니 벤치에 계신분이 조금 불편할것같긴했어요.

명당 of 명당

2층에서도 너무 예뻤지만 역시 명당은 명당이네요. 너~~무 이뻐요ㅠㅠ 높은곳에서 탁트인 뷰를 바라보며 찍는 단풍뷰, 어떠세요? 단풍맛집 맞죠? ㅎㅎ 오늘 오후부터 비가 예고되어있어 날이 쨍쨍하지 않았던게 제일 아쉬워요, 그래도 날씨가 너무 따뜻해서 테라스에서 단풍뷰를 보며 예쁜 노랑사진을 남길수 있는것만으로도 너무 좋았답니다. 제빠르게 사진찍고 쇼파자리로 옮겨서 또 찍어봅니다 왜나하면 안찍기엔 너무 예쁘거든요♡ 아직은 테라스에서 맘껏 이 계절을 즐길수있어서 너무나 만족스러웠어요!

또 다른 명당, 쇼파좌석

저는 편하게 기댈수있는 쇼파좌석이 더 좋았어요. 말씀드렸다시피 이곳도 바로옆에 크고 풍성한 은행나무가 있었기에 멋진사진을 남기기에 완벽했어요. 살짝 안쪽이라 그런지 다른분들이 이곳에 잘 오지않으셔서 저희는 벤치좌석과 다르게 아주 편하게 사진을 맘껏 찍을수있었답니다. 그래서 더 좋았어요 바로 앞 벤치좌석과 다르게 쾌적한 우리좌석~~

추가로 시킨 휘낭시에, 남편이랑 저는 견과류를 좋아해서 이렇게 아몬드가 들어가있는 무언가를 특히 더 좋아해요!
확실히 은행나무를 배경으로 찍으니 더 이쁘고 더 맛있어 보이지않나요? ^^

휘낭시에 또 가볍게 먹어주고 여유롭게 사진을 찍어보아요, 저는 아무도 없을때 찍었던거라 더 여유롭게 찍을수있었어요.
서울에 대형카페가 생겼는데 베이커리 맛집에 심지어 이렇게 멋지고 예쁜 단풍뷰라니!! 안 올 이유가 업잖아요!! 아직 풍성하게 남아있어줘서 너무 고마웠던 은행나무! 그것도 바로 코앞에서 눈높이에 맞춰 볼수있어서 진짜좋았어요! 저희집 테라스 하고싶던 카페였어요. 여기가 집이라면 매일 카페갈 필요도 없이 하루종일 행복할것같다고 남편한테 말했더니 그래도 저는 다른카페 찾아갈거라네요ㅋㅋㅋㅋ 역시 나를 잘알아, 남편답군 (합격!)


테라스를 즐길 계절도 곧 끝나가요ㅠㅠ 아직은 따뜻한 날씨일때 그리고 더 유명해지기전에 서둘러 다셔오시길 추천,추천 또 추천드려요! 오늘의 비가 은행잎을 다 데러가지 않았다면 다음주까지는 예쁘게 즐기실수 있을거같아요. 오늘 소개해드린 잔다리로63 는 풍맛집★으로 불리기에 정말 손색이 없는 곳이였어요. 뷰도 완벽, 디저트도 완벽, 직원분들까지 친절하시고♡ 추워지기전에 조만간 남편과 와인한잔하러 다시 방문하기로 했어요.여러분들도 깊어가는 가을날, 더 늦기전에서울에서 은행나무 막차타고오세요. 꼭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