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맛집

단풍맛집 서울단풍명소 1인1잔[주차.층별 이용방법.명당좌석]

뽀로리♡ 2022. 11. 8. 21:25

안녕하세요. 뽀로리♡예요. 단풍철은 너무 짧아서 아쉬운것같아요. 가을이 벌써 끝나는기분이예요. 순식간에 지나가기때문에 그만큼 더 예쁘고 소중한 계절인것 같아요. 단풍중에서도 저는 특히 은행나무를 좋아해요 그래서 가까운 곳으로 가고싶은 곳을 찜해 뒀었는데 하루사이에 단풍이 다 떨어졌다고 해요ㅠㅠ 야속한 바람ㅠㅠ 그래도 노란 카페트는 볼수있다해서 고민을 하였지만 전 부터 가고싶던 1인1잔으로 대신하기로 했어요. 1인1잔은 언제가도 너무 이쁘지만 단풍철에 더더욱 예쁜곳이거든요. 

●1인1잔


주소:서울 은평구 연서로 534

영업시간: 화-일 1,2,3,6층 10am-9pm

                           4,5층  11am-8pm

*월요일휴무

연락처:02-355-1111

주차: 가능

 


1인1잔은 은평구 한옥마을에 위치하고 있어요. 대중교통으로 가긴 조금 힘든곳이니 자차를 이용해서 가시는 분들이 대부분인것 같아요. 이미 SNS에서 핫한 카페기 때문에 저도 예전부터 가고싶던 곳이였지만 매번 타이밍이 안맞아 못갔었는데 오늘 마침 시간이 맞아서 엄마와 함께 다녀왔답니다. 핫한곳이니 만큼 오픈시간 전부터 줄서서 기다리신다고 해요. 주말에는 사람들도 가득 찬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아요.

주차는 5대정도만 가능하기때문에 항상 주차난을 달고 산다고해요. 평일이니까 운좋으면 자리가 있지않을까? 했지만 역시나였네요. 보통 바로옆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주차장을 많이 이용하신다고 해요. 또는 한문화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되시는데 2시간내외로 이용하신다면 은평역사한옥박물관이 저렴하고 그 후로는 한문화공영주차장이 저렴하다고해요. 

그렇지만 저는 1인1잔건물 골목으로 들어가서 발렛주차하는곳에 주차를 하였는데 평일이여서 그랬던지 아무도 안계서서 무료로 주차하고 나왔답니다. (완전이득) 

주차를 하고 1인1잔에 들어서니 층별로 안내가 되어있었어요. 1~3층,6층은 카페로 운영되는 곳이고 4층은 식사 5층은 디저츠를 필수로 시키셔야하는곳이였어요. 4,5층을 이용하신다면 1층말고 곧장 4-5층으로 올라가셔서 주문하시면되세요. 저희도 5층을 이용할까했지만 곧바로 밥을 먹으러갈 예정이였기에 커피만 마시기로하고 1층에서 주문하였어요.

가격은 생각보다 저렴했어요. 보통 예쁜곳은 커피값이 사악하기 마련인데 일반카페와 비슷한 수준이였기에 더 좋았어요. 주문을하고 따로 진동벨이 없기때문에 앉아서 대기하다가 커피를 받아가야하는 시스템이였어요.

커피를 기다리는 동안 1층을 구경해보아요. 작은규모라 사실 구경이라고 할 만 할공간은 없지만 그래도 픽업공간대에 예쁜 디시들도 전시되어있었어요. 그리고 저 상, 미

니상, ㅜㅜ 뭐죠 넘무귀엽네요. 실제로 사용하는걸까요?

알록달록 귀여운 디저트

한옥카페 답게 디저트들도 한식이였어요. 다과와 떡 등이 메인디저트였는데, 맛은 모르겠지만 아기자기 알록달록 하니 너무 귀엽고 예쁘더라구요, 실제로 외국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였는데 한식디저트까지 함께 한다면 뜻깊은 추억이 될 것같았어요.

2층 뷰

커피를 들고 자리로 이동해요! 2층은 무조건 계단으로 이동해야해요, 2층부터6층까지는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2층과 1층사이에는 없더라구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1층까지 있었으면 더 좋았을듯 해요. 저희는 쭉 쭉 더 올라가보기로 해요.

4층 뷰

4층은 식사위주인 곳 인것 같았어요, 들어가 보지는 않고 겉에만 슥- 보고 5층으로 올라가보았어요

5층,6층 뷰

5층은 디저트를 필수로 시켜야하는 카페이고, 이곳을 이용하려면 1층이 아닌 5층에서 주문하시면 되요. 쭉 들어가보았는데요 평일이였음에도 자리는 다 차있었고 야외공간도 있어서 나가보았어요. 5층으로 나가니 6층 루프탑으로 이어지는 공간이 있어 올라가 보았더니....

한옥마을이 시원하게 펼쳐지네요. 북한산과 어우려지는 한옥뷰라니.. 너무 예쁘더라구요. 역시 한옥인건가 싶어요. 현대적이고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카페들도 너무 예쁘지만, 한옥뷰는 한옥뷰만의 매력이 있는것같아요. 이 매력때문에 한옥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엄청 많은것같아요, 역시 우리것이 좋은것이여~~~ 한옥최고♥

3층 뷰

저희는 쭉 둘러보다가 3층에 자리잡기로 하였어요. 루프탑만큼은 아니지만 이곳도 충분히 한옥뷰가 멋지게 보이고 가구점이 함께 있기에 편안한 쇼파좌석과 큰 테이블로 자리에 초이스가 많았기때문이예요. 그리고 SNS에서 보시는 1인1잔의 메인좌석이 바로 이 3층에 있기 때문이죠. 워낙 핫스팟이기에 기대도 안하고 갔는데 왠걸? 저희가 메인자리로 가는 동시에 메인자리에 계시던 분들이 나가시더라구요! what a timing! 아주 운좋게 명당자리에 앉을수 있었어요. 럭키럭키

짠! 이곳이 바로 명당
명당명당명당

통창으로 펼쳐진 좌석앞에 한옥마을이 펼쳐져있어 그것만으로도 너무 예쁜데 뒤에 북한산과 가을철에 맞는 알록달록 단풍까지 보이니 그 풍경이  장관이더라구요.  아직은 조금 덜 알록달록 하지만 이번 주말에는 빨갛게 물이 들것같으니 이번주말에 다녀오시면 너무 좋을것같아요.

한옥과 산과 단풍이라니.. 정말 넑놓고 바라보게 되는 풍경이였어요, 제가 거의 질무렵 가서 조금 어둑어둑해지려 하지만 낮에 가신다면 쨍한 하늘과 붉은 단풍과 함께 더욱 더 멋진 사진을 남기실수 있을것같아요.

한옥뷰를 배경삼아 커피인증샷도 찰칵!

 

제 뒷모습도 남겨보아요

멋진곳에 왔으니 인증샷도 빠질수 없겠죠. 정면도 찍고싶지만 뒤에 사람이 있어 부끄러우니 뒷모습만 조용히 남겨보아요. 다행이 저희는 바로 명당에 앉았지만 주말에는 이곳 눈치싸움이 치열하다고해요. 막상 앉아보니 그럴만해요 정말. 편한 쇼파좌석이였으면 엄청 오래 앉아있을것같아요. 일부러 딱딱한 나무의자를 두셨을지도? ㅋㅋㅋ 풍경과는 다르게 개인적으로 커피는 너무 별로여서 두입마시고 다 남겼어요...(돈아까워)

거의 뭐 클로즈업

엄마가 너무 가까이 찍어놨어요. 엄마는 이렇게 크게 나온 사진이 좋다고해요. 인물위주. only엄마생각에 예쁜얼굴 가까이 찍어야한다며...(엄마니까요 이해해주세요?) 요즘 사람들은 이렇게 가까이 안찍는다고 뒤로가서 배경과 함께 담아달라고 했어요. 풍경이 이쁜곳에 왔으니 같이 담아달라고 말이죠. 

극과극. 중간이 없어 중간이..

그랬더니 이렇게 멀리 찍어둔거 있죠?;;; 중간이 없네 중간이 없어 정말..ㅋㅋㅋㅋ 이게뭔가요 ㅋㅋㅋ 일부러 저러는건가 ㅋㅋㅋㅋ제가 빵터졌더니 잘찍지않았냐며 설득시키켰는데 뭐 제가 원하는 구도는 아니였지만 엄마가 열심히 찍어줬으니 만족하기로해요. (이제 그만찍어 찍지마....안찍을래..)

한옥마을에 왔으니 한옥과도 한컷
엄마 너무 멀리가지마.. 

맛없는 커피를 뒤로하고 배가고파 한시간도 채 있지않고 나왔어요, 저희가 나가기 무섭게 명당자리는 다른분께서 앉으셨어요. 역시나 인기만점♬  주차장으로 돌아가기전 한옥마을 한바퀴를 돌며 더 어두워지기전에 사진도 찍어보았어요.생각보다 크지않은 규모였기에 산책 겸 둘러보기에 편했어요. 한옥마을에 산다면 매일아침 북한산 뷰를 보며 마음과 눈이 정화가될것같아요. 그만큼 예뻤던 은평한옥마을 특히, 단풍이 들면 더 이뻐진 1인1잔. 이번주말에 절정일것같으니 가볍게 한옥마을 나들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