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맛집

이색데이트 통인시장도시락카페 [이용방법] 서촌데이트

뽀로리♡ 2022. 11. 14. 21:14

안녕하세요 뽀로리♡예요. 한주가 시작되는 힘든 월요일이네요, 주말에는 날씨가 따뜻했는데 어느덧 찬바람이 불어 겨울이 한츰 다가오는것같네요. 오늘은 이색데이트로 좋은 통인시장 도시락카페 정보를 들고왔어요, 서촌에서 데이트 많이들 하시잖아요 밥먹고 카페가고, 예쁜카페도 너무 많고 맛집도 너무 많은 서촌이지만 통인시장을 통해서 이색데이트 한번 해보시는건 어떠세요? 바로 시작할게요.


통인시장 (도시락카페)

 

위치: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5길 18

영업시간: 11am-5pm 

                 월요일 휴무*

주차:가능

 


통인시장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도시락카페 때문이예요. 엽전을 이용해서 먹고싶은 메뉴를 사먹을수있는 특색있는 방법이죠. 물론 엽전을 구매하지않고 돈을주고 구매하셔도 되요, 돌아다녀보니 엽전말고 일반 돈으로 구매했을때 양을 좀 더 많이 주시는것 같긴해요. 그렇지만 엽전을 이용해서 구매하는 특이점도 있고 한개를 먹는것보다 여러가지를 소량으로 구매해서 다양하게 맛보는것이 더 재미있는것 같아요.

주차가능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려면 경복궁역으로 가시면되요, 경복궁역 2번출구에서 500m 가시면 통인시장이 나온답니다. 자차를 이용하여통인시장을 방문하면 주차2시간 허용된다고합니다. 또 한 보통 데이트를 나서시는  주말에는 통인시장 앞 도로들이 주차가 허용되는 구간이니 주차하는데는 어려움이 없으실것같습니다. 저희도 도로에 주차하고 통인시장으로 들어가보았어요. 엽전도시락을 이용하시려면 통인시장 안쪽에 2층의 고객센터로 올라가야합니다.

엽전을 보다니!!

고객센터에가면 직원분이 이용방법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도시락카페 팻말이 있는 모든곳에서 음식을 구매하실수 있구요 (거의 대부분이예요) 엽전 1개당 500원이고 보통 한사람당 7-8,000원으로 이용하신다고 해요. 저희는 여유롭게 10,000원씩 이용하기로 하고 20,000을 내고 엽전 40개를 받았어요. 혹여나 엽전이 남더라도 다 환불이 되기때문에 처음부터 넉넉하게 바꾸시는걸 추천드려요, 중간에 다시 올라와서 바꾸시면 번거로우니까요 ㅎㅎ 

공지사항

엽전을 바꾸신 그 장소에서만 취식하실수가 있어요. 때문에 도시락에 음식을 구매하신후에는 이곳, 고객센터로 돌아와서 식사하셔야해요. 2층과 3층으로 나누어져있고 로테이션이 빠른편이라 자리는 금방금방 났어요. 그리고 미리 자리확보는 안된다고해요. 아무래도 자리를 맡아놓으면 식사하러 오신 분들이 불편하기 때문이죠. 그러니 음식사오시고 나서 자리잡고 식사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엽전과 도시락통을 받아들고 20개씩 사이좋게 나눠서 저희도 이제 시장을 본격적으로 구경해보기로 했어요. 일단 처음에는 한번 둘러보시고 먹을것을 정하신다음에 구매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 같은음식은 어딜가도 다 같은 가격이니 가격걱정은 안하셔도됩니다! 을 하나 드리자면 고객센터 바로앞쪽에서 구매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앞쪽말고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셔서 구매하시면 더 신선하고 더 양많게 받으실수 있습니다. 더 맛도 있구요! (개인의견이긴 합니다)

가장 먼저 제 눈길을 사로잡은곳은 이곳이였어요. 계란말이를 어쩜 이렇게 통통하고 예쁘게 마셨는지... 제가 좋아하는 잡채도 있고 강정,전,꼬치 등등 여러가지 음식을 팔고있었어요. 엽전을 통해 음식을 구매하실때는 가게앞쪽에 놓아진 통에 넣어주시면 되세요. 저는 잡채를 남편은 강정을 각각 4냥씩주고 구매했습니다. 이곳에서 사고 안쪽으로 들어가니 강정도 훨씬 많이 주는곳이 있더라구요..실히 바깥쪽이 장사가 더 잘되긴했어요 그래서 일까요 양을 덜주시는게... 양많이 받으시려면 안쪽으로 가세요 여러분 안쪽이요!

맛있어보이는 닭강정

우아아앙! 강정 너무 맛있겠죠! 저희가 강정을 주문하자 그자리에서 양념소스를 부으시더니 머스타드 파슬리 등등 여러소스를 부으시고 섞어서 주셨어요. 근데 왜 차갑죠?... 러분 다시한번.. 안쪽집으로 가세요.... 내 강정...따뜻한강정주세요..

알록달록 구절판

채소가 듬뿍 들어가있어 건강해보이는 구절판도 하나 구입해보았어요. 색이 예뻐서 눈길이 가더라구요, 알록달록 여러색이 모여 만들어지는 구절판은 그 자리에서 계속 만들고 계셨어요. 저도 엽전 3냥을 내고 두개를 받아왔어요. 

맛있는 떡갈비는 엽전4냥에 받아왔어요. 떡갈비 위에 진득한 소스도 듬뿍 뿌려주세요~ 고기냄새 솔솔 얼른먹고싶어요! 그옆에는 회오리 감자랑 핫바도 같이 판매중이셨는데 저희는 디저틀보다 배를채울수있는 밥류를 구매하기로해요. 배가 너무 고팠거든요. 

뜨끈뜨끈 오뎅 아니고 어묵

요즘같은 날씨에 딱맞는 따뜬한 어묵과 국수들도 있어요. 면류를 좋아하는 저도 3냥주고 잔치국수와 2냥에 어묵꼬치까지 함께 구매해보았어요. 면을 구매하실때는 맨 나중에 사시는게 좋겠죠? 면 뿔면 맛없잖아요? ㅎㅎㅎ 여름에는 시원한 콩국수랑 열무국수도 이용하실수있어요. 지금도 가능하지만 추워서 잘 안먹게되는것같아요.

제가 너무 좋아하는 떡볶이! 고민고민했지만 떡볶이대신 김밥을 하나 구매해보았어요. 윤기가 좔좔 나는게 맛있어 보였거든요. 요즘엔 김밥이 너무 맛있더라구요 ㅎㅎ 튀김과 떡볶이는 어딜가나 인기만점이였어요 대표 분식주자여서 그렇겠지요? ㅎㅎ 그 옆에 피카츄돈가스도 팔고 있었어요. 어렸을때 초등학교 끝나고 사먹었던 추억의 음식이라 반가웠어요. 

 통인시장에 명물은 사실 기름 떡볶이라고 해요.남편은 기름떡볶이가 너무 먹고싶다고 구매했지만 저는 기름떡볶이를 먹어본적이 있는데 맛이 별로였어서 구매하지 않았어요. 매운맛과 일반맛 두가지가 있는데 두가지 맛 다 사서 한꺼번에 같이 먹는게 맛있다고 하셨지만 저희는 매운맛만 구매하였답니다.

단호박 뻥튀기? 특이해서 사볼까 했지만 6냥이라.. 비싸요 패스!! 기름떡볶이와 맞붙는 곳으로 인기가 많은 곳은 바로 꼬치 집이였어요. 무려 8냥이였지만 종류도 많고 비쥬얼도 너무 맛있어보여 많은분들이 구매하고 계셨어요. 일반 돈으로 구매하시면 조금 더 크다고 해요. (왜죠?) 어떤맛으로 먹을까 고민하다 모짜렐라맛으로 먹어보아요!

이 밖에도 만두,순대,슬러쉬,빵,떡 류등의 많은 음식들이 구비되어있었어요. 도시락통에 소량으로 이것저것 먹어볼수 있어서 재밌었던 것 같아요. 여러가지 골라답고 취식을 위해 다시 고객센터로 올라가보았어요.

왼쪽이 남편, 오른쪽이 제껀데요... 똑같이 20개씩 나눴는데 음식은 왜케 차이가 나죠? 남편이 이상하다그랬어요 ㅋㅋㅋ 남편은 강정,떡갈비,기름떡볶이 그리고 꼬치를 사니까 끝이났구요. 저는 어묵,멸치국수,잡채,김밥,구절판,만두그리고 순대볶음까지 알차게 받아왔어요. ㅋㅋㅋ 남편이 뭔가 이상하다며 다시 계산해 보았는데 20냥 맞아요.. ㅋㅋㅋㅋ 자기는 구매를 잘 못했다며 궁시렁 대길래 제 꺼 같이 나눠 먹었답니다. ㅋㅋㅋㅋ 고객센터에 오시면 빈자리 착석하셔서 식사하시고 전자레인지도 있으니 차가운 음식 데워 드시고 난후 맛있게 식사하시고 분리수거하고 가시면 되요. 물은 그냥 드실수 있고 다른 음료수는 고객센터에서도 판매하니 구매후 드시면되세요. 아이들도 너무 신기해 하고 특히 외국인들이 정말 많이 왔어요. 90% 외국인 이였던거 같아요. 저 역시도 엽전을 이용해서 구매를 하는게 너무 재밌었던 경험이였어요. 외국인도 신기하고 요즘사람들에게도 신기한 엽전도시락. 서촌에 들리신다면 한번쯤은 색다르고 이색데이트 즐기러 통인시장에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