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맛집

한남핫플 한남동카페 세르클한남[주차.정보]/단당[생활의달인만두맛집] 서울 데이트코스

뽀로리♡ 2022. 11. 3. 20:08

안녕하세요 뽀로리♡예요. 오늘은 한남동에 떠오르는 핫플 카페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한남동이 워낙 예쁘고 유명한 곳이 많지만 제가 다녀온 카페는 요즘 아마 한남동에서 제일 인기많은 카페중 한곳인거 같아요. 인테리어도 이쁘고 음식도 이쁘게 나온다고 하여서 전부터 가보고싶었는데 친구와 시간이 맞아서  방문하였어요.

 

 


●세르클 한남  www.instagram.com/cercle__hannam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23-5 유니언타운 4,5층 (우)04349지번한남동 737-23
운영시간: 수~일 11am ~ 7:30pm 
                라스트 오더 7pm
연락처: 070-4121-8035 
주차: 유료발렛주차 가능

*매주 월,화 정기휴무*


위치는 이태원역에서 가깝구요 구찌매장 바로 옆이예요. 주차는 발렛으로 이용가능하세요. 주차직원분께서 카드를 주시는데 카페직원분께 드리면 도장을 찍어주세요. 주차는 구찌매장 건물과 함께 사용하는것 같았답니다.

가파른 언덕길로 올라가야지만 만날수 있는 세르클한남, 눈 비오는날은 미끄러지지않게 조심하셔야 할것같고 구두신고 오시려면 조금 힘들겠지만 저 언덕만 올라가면 금방이기에 굳이 일부러 안신고오셔야하고 그러진 않으셔도 될것같아요.이렇게 가파른 언덕을 올라오면...!

이런 고풍스러운 카페가 나타납니다!. 정말 반대쪽과는 다르게 유럽갬성 뿜뿜이더라구요. 저희가 가보니 한쪽으로 웨이팅이 길게 있길래 설마설마!! 사람많으면 그냥 다른데 가자 하고 있었는데 웨이팅은 야외석이였어요. 저희는 그날 야외에서 먹기에는 조금 추웠고 실내는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가능하다길래 망설임없이 실내로 들어갔답니다. 그렇지만 확실히 세르클한남은 야외 테라스석이 인기가 많은 메인스팟이였어요, 그래서인지 밖에서 먹기 조금 서늘한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분들이 드시고 계셨고 웨이팅도 하고계셨어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여기서 사진을 찍고계시더라구요 저도 들어가기전에 살짝쿵 찍어보았는데 아무래도 사람이 너무 많아서 예쁜사진 건지기는 쉽지않았어요.

실내에도 많은분들이 계셨어요. 가운데 분수모형을 중심으로 동그랗게 테이블이 놓여져있는데 이쪽에 많이들 앉아계시더라구요. 저희도 이쪽에 앉을까 했지만 직원분께서 식사 하실꺼냐 물었고 커피만 마실 저희는 1층은 이용불가였어요. 오후2시까지는 브런치를 같이 운영하는데 1층은 식사손님만 이용가능했어요. 좌석으로 손님을 나뉘는게 당황스러웠지만 2층으로 올라가서 커피만 마시기로햇어요.

이렇게 가파른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작은 포토존?이 있는데 너무 낮아서 사진을 찍기가 에매...한곳을 지나면

이렇게 또 넓은 공간이 나온답니다. 안쪽으로는 프라이빗한 공간도있었어요. 단체로 온다면 자리잡기 편할것같아요, 아예 안쪽에 따로 방처럼 배치되어 있어 아늑하게 일행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을거 같아요.

셀프로 물을 받아올수 있는 트레이도 있구요, 한켠으로는 플레이트랑 컵들을 보관중이였는데 너무 엔틱하니 이뻤어요.

2층에 올라와보니 손님이 아무도 없어서 당황. 그덕에 사진은 편하게 찍을수 있어서 좋았어요. 1층과 테라스는 사람도많고 북적북적해서 시끄러웠는데 오히려 2층은 아무도없으니 조용하고 더 좋았답니다. 금세 다른손님들이 가득 차긴 했지만요 ㅎㅎ 어디를 앉을까 고민하다가 창가에 앉고싶었는데 친구가 아무도없으니 편한좌석에 앉자고해서 쇼파좌석에 앉았어요. 다행히 사람수와는 관계없이 착석할수있어서 좋았어요.

다시 1층으로 내려와 주문을 하려고 메뉴를 살펴보았어요.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었다면 디저트 종류가 빵카롱 밖에 없었어요. 일단 생소한 디저트이기도한데 빵카롱은 마카롱인데 겉에가 밀가루반죽에 되어있는 빵으로 되있는 차이였어요. 케잌도 먹고싶고 다른 빵도 먹고싶었는데 디저트메뉴가 하나뿐이라 아쉬웠어요. 심지어 빵카롱 종류도 몇개 안돼.... 여자들은 밥먹으면 디저트 무조건 먹어줘야하는데 아... 예쁘기만 한 카페인걸까요.. 내 디저트..돌려죠...

디저트를 먹지말까 했지만 그래도 안먹긴 아쉬우니 하나만 시켜보았어요. 다행히 맛은 있었어요? ㅋㅋㅋㅋㅋ

커피를 들고 인증샷을 남겨준뒤 친구랑 수다 떨다보니 1시간반 순삭인거 있쬬? 떠들고 사진찍다보니 폰 배터리 충전이 필요했는데 충전짹을 안가져온거예요 글쎄. 그래서 1층에 가서 직원분께 혹시 충전 맡길수 있냐 물었더니...

보조배터리를 주시더라구요? 오오 센스 무엇!! 친구랑 떠드는 동안 서로 번갈아가며 충전하고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답니다. 사용후에는 꼭 반납하는거 잊지않기로해요. 친구랑 신나게 수다한바탕하고서 다음 일정이 있어 아쉬운마음 잡고 헤어져야했어요. 아무래도 주말은 사람이 많으니 평일 추천이구요 그렇지만 주말에도 타이밍좋으면 테라스석에 앉으실수 있을거 같아요. 더 추워지기 전에 세르클한남 다녀와보세요. 친구와 셀카  한장남기고 뺘뺘이~~~

하지만 전 집에 가는게 아니죠! 만두!! 한남동에 왔으면 만두사야해요 저는 만두귀신이라 만두맛집은 여기저기 다니고있어요. 한남동에도 유명한 만두집에 있다길래 다음 일정넘어가기전에 잠시 들렸어요.


한남동 단당

위치:서울 용산구 대사관로24길 15 1층

영업시간: 7am-9:30pm

연락처: 02-798-4016


이태원역에서는 조금 걸어야하고 한남역이 더 가까운데 한남역에서도 조금 걸어야해요. 이곳에는 삼색만두달인으로 생활의달인 촬영도 했다고해요. 만두귀신이 그냥 지나갈수 없겠죠?

가게 규모는 매우작아요. 일렬로 앉을수 있는 좌석이 한켠에 마련되있고 일반테이블로 2개가 있어요. 제가 갔을때는 식사시간도 아니였고 해서 아무도 안계셨지만 평소엔 사람이 많다고해요. 저는 바쁘기때문에 포장해서 들고가기로 했어요.

먹고가실 분들을 위한 간단한 양념장도 배치되어 있었구요, 여기는 특이하게 삼색만두가 있다고해요 그리고 베지테리안만두가 있어요. 한국사람은 뭐든 잘 먹지만 외국인들은 못먹는게 정말많아요. 그래서 어딜가든 베지테리안 메뉴가 따로있는데 한국은 사실 그런 메뉴를 찾기힘든데 만두집에서 베지테리안 만두를 메뉴화했따니 사장님이 정말 세심하신거 같아요.

주문은 키오스크로 간편하게 주문하면 되구요 메뉴를 둘러보며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 모듬만두를 먹어보기로했어요. 아무래도 처음온 곳이고 이것저것 다양하게 먹어보고싶으니 모듬만두가 좋겠죠?

주문하면 바로 만두를 쪄주세요, 만두집이지만 만두말고 떡볶이와 국수류도 파니 식사하시러 오셔도 좋을것같아요. 따끈따끈 쪄진 만두를 사들고 저는 바쁘게 다음 일정으로 달려갔답니다. 집에와서 먹어보니 식었지만 맛있었어요. 빨간만두는 색처럼 정말 맵더라구요.... 맵찔이들 조심..ㅎㅎ 한남동에 들린다면 만두도 슥- 포장해서 드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