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간절기, 날씨별 기온별 옷차림 OOTD 계절별 옷차림 다 알려드릴게요!

뽀로리♡ 2022. 10. 6. 19:53

안녕하세요. 뽀로리♡예요. 요즘 더위가 물러가고 선선한 가을이 오고있는것 같네요. 낮에는 여름처럼 덥다가도 저녁에는 급 쌀쌀해져서 감기 걸리기 딱좋은 날씨예요. 이런 날은 정말 옷차림이 정말 신경쓰여요. 반팔을 입자니 저녁에 춥고 긴팔을 입자니 낮에 덥고, 걸칠걸 들고다니자니 짐이고.. 정말이지... 그래서 오늘은 기온별로 입기좋은 옷차림 설명해드리려고해요. 기온별 옷차림 확인하시고 그에맞는 OOTD 까지 챙겨가자구욧!  자 그럼 시작합니다.

출처:네이버 이미지
출처:김나영 인스타그램

우선 30도를 넘나드는 무더운 여름날에는 무조건!! 시원하게!!  민소매를 입어도 탑에 숏팬츠를 입어도 무난한 날입니다.

날씨가 무척이나 덥기때문에 끈나시와 반바지 차림을 많이 보실수 있을거예요. 무더위에도 패션을 포기할 수없다면 옷차림은 간단하지만 액세사리로 포인트를 준다면 시원함과 함께 센스까지 겸비하실수 있을거같아요.

출처:김나영 인스타그램

26도에서 29도의 기온때에도 덥기는 매한가지예요. 그렇지만 간단한 야외할동을 하기에는 무리없는 날이기에 반팔과 반바지 혹은 얇은소재의 긴바지를 입고 다니기 좋은 날씨예요. 아무래도 아직까지는 날씨가 덥기때문에 몸에 너무 붙는 옷보다는 여유있는 사이즈의 옷을 입는것이 좋고 긴바지는 더울수있어 짧은바지를 입는분들도 많은 계절이예요.

출처:김나영 인스타그램

22~25도의 날씨는 야외활동하기 딱! 좋은 사랑스러운 날씨예요. 덥지도않고 따뜻 혹은 선선해서 가겹게 가디건을 걸치시거나 긴팔소재를 입고 활동하기시 좋습니다. 셔츠를 단독으로 입기에도 좋고 셔츠위로 가디건을 추가로 걸쳐 입으셔도 무난하게 시원한 날씨예요. 데이트하기에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날씨인것같아요. 이런날 예쁘게 옷입고 데이트하면 너무 좋을것같네요.

출처: 네이버 이미지
출처:김나영 인스타그램

19~21도의 날씨에는 셔츠위에 베스트나 가디건을 코디해주기 좋은날이예요. 원피스에 가볍게 가디건을 연출하여 소녀분위기를 뿜뿜하시기에도 좋고 자켓을 걸쳐입으셔도 좋을 것같아요. 편하게 후드티나 맨투맨티를 입고 산책하기도 편한 날이예요. 낮에는 덥고 저녁으로는 쌀쌀할수있으니 반팔위에 가디건 들고다니셔도 되고 너무 두껍지 않은 긴팔로 활동하시기 좋은 날씨입니다.

출처: 김나영 인스타그램

15~18도의 날씨에는 선선한 가을날의 온도지만 저녁에는 추울수있기때문에 니트입으시기 좋을거예요. 조금씩 두꺼운 옷들이 나오기 시작하는 날이기도 하죠. 조금 두터운 자켓을 걸치시면 좋구 겉옷은 필수로 찾게되는 날입니다. 더이상의 반팔과 셔츠 단독코디는 추우실수 있어요.

출처:김나영 인스타그램

11~14도의 날씨는 이제 "아 춥다" 가 느껴지실 계절의 시작이예요. 두꺼운 코트는 필수구요!  경량패딩 입으시는 분들도 하나 둘 계실거고 조금씩 꽁꽁 싸메고 다니셔야 할거예요.두꺼운니트위에 걸칠거 입고 외출하시기 좋은 날씨입니다.

출처: 김나영 인스타그램

7~도 아래의 기온은 누가봐도 겨울! 그냥 겨울 그잡채예요. 영상에 경우에는 무스탕과 목도리로 추위를 피할수 있어도 영하로 떨어진다면, 영하 4도만 되어도 꽁꽁 싸매지 않고서는 견딜수가 없을만큼 추우실거예요. 롱패딩은 기본이며 장갑에 부츠에 목도리에 추위를 피할 아이템들은 모두 사용하시게 될거예요. 저 역시 추위에 약해 겨울만되면 완전무장을 하고다녀서 찬기운이 닿지않도록 하려고 해요. 그래도 추운건 어떻게 해야햐죠 또르륵...

이제는 가을도 점점짧아져서 곧 겨울로 점프하겠죠? 하루하루 날씨가 추워지는 가운데 여러분들도 모두 감기조심 하시고 코로나도 조심 또 조심하세요. 다가오는 추위속에도 우리 멋지게 입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