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잠실롯데 크리스마스 스팟 4군데 정보공유 [롯데월드 크리스마스 라이츠업부터 크리스마스 트리/ 마켓까지]

뽀로리♡ 2022. 11. 20. 21:27

안녕하세요 뽀로리♡예요. 이제 어느덧 11월도 끝나가고 곧 12월, 연말이 다가오네요. 그래서 오늘은 아직은 좀 이른감이 있지만 그래도 곧 어마어마한 인파가 예상되는 크리스마스 스팟을 공유해드리려고해요. 연말하면 이제 뭐니뭐니 해도 크리스마스 잖아요, 반짝반짝 예쁜조명과 함께 온 몸 가득 크리스마스 무드를 잔뜩 느낄 수 있는 잠실 롯데월드타워 몰에 다녀왔어요. 잠실에는 크리스마스 스팟이 무려 4군데나 되어요. 꿈 같은 크리스마스 여행이 시작되는 곳, 지금 부터 하나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롯데월드 매직캐슬 촬영스팟 (외부)

위치:서울 특별시 송파구 잠실로 124 서울놀이마당
라이츠업 가동 시간: 8:40pm
운영기간: 2022년 12월 31일까지
외부 촬영 스팟: ✔️잠실역 3번 출구에서 나와 직진후 우회전하여 석촌호수쪽으로 매직캐슬이 보일때까지 직진.
✔️ 2-3출구에서 나와서 왼쪽으로 매직캐슬이 보일때까지 직진.


3번출구로 나오면 신호등을 건너 롯데씨어터를 오른쪽에 두고 조금만 더 걸어가세요!

바로 그 첫번째는 잠실의 오랜 터줏대감, 롯데월드 입니다. 롯데월드에 있는 매직캐슬, 모두가 기념사진을 남기는 곳인데요. 안그래도 예쁜 이 곳이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며 더욱 예쁘게 단장되었다고 해요. 맵핑 미디어쇼를 이용하여 매직캐슬에 조명을 쏘는 쇼인데, 정말 화려하고 예쁘더라구요. 롯데월드에 입장하여 정면에서 보는게 당연히 제일 예쁘겠지만, 사람도 많고 굳이 놀이기구를 이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입장 할 필요 없잖아요? ⬆️ 그래서 돈 안들고 공짜로 볼수 있는 가장 명당자리로 위치 적어두었어요❗️저는 잠실역 3번출구로 이용해서 찾아갔는데요. 걸어가보니 잠실역 3번출구기준으로 5분정도 소요됩니다.

매직캐슬이 보여요~~ 

6:30분, 7:30분 그리고 8:40분 하루에 세 타임 운영된다고 하여 7시 20분쯤 도착하였는데, 벌써 사람들이 모여서 자리잡고 계시더라구요. 다행히 아직 연말이 채 되지않았기에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좋은자리를 잡을 수 있었답니다. 크리스마스에 가까워 올수록 사람은 더욱 많아질테니 공연 10분정도 전에 도착하셔서 자리잡고 기다리시는것도 좋아요. 다행히 이 날, 날이 따뜻해서 기다리는데 하나도 춥지않았어요. 곧 12월이 되면 추워질때니, 감기걸리지 않게끔 그때는 꼭 따뜻하게 껴 입고 가세요!🙋‍♀️

oh my god

라이츠업 기다리는동안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너무 이쁘지않나요! 이미 조명을 켜 둔 상태라 기다리는 동안에도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었답니다. 반짝반짝 크리스마스 옷을 입은 매직캐슬, 알록달록하니 너~무 예쁘더라구요. 실제 라이츠업이 진행되면 얼마나 더 이쁠까 더욱 기대되는 순간이였어요. 팁을 드리자면, 람자리는 매직캐슬의 왼쪽에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른쪽과 다르게 왼쪽이 나뭇가지에 걸리지않고 깔끔하게 보실수 있어요★. 조금 더 기다리니 매직캐슬에 소복소복 눈도 내렸어요,☃️

라이츠업 쇼 시작 전 후로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조명이 계속 켜져있다고 해요. ✔️혹 명당자리를 놓치셨더라도 라이츠업 끝나고 기다리시면 사람들이 빠르게 돌아 가기때문에 점점 더 좋은 자리로 잡으실 수있을거예요. 그러니 조금 기다리셨다가 좋은 구도에서 예쁜사진 많이 건져오시길 바래요!

눈 내리는 매직캐슬

눈까지 내리리 더욱 더 빛 을 발하는 매직캐슬이였어요. 너무 예뻐서 감탄하며 보고있는데 음... 7시반이 되었는데도 라이츠업쇼가 시작하지 않는거예요;;; 양옆 그리도 뒤에, 모든 사람들이 웅성되기 시작했어요👥️️"왜안하지?" "7시반에 한다고 되어있는데?" "문제가 생겼나?" "안하는건가?" "뭐지뭐야!? 왜안해?" 등등 저 마다 궁금증을 가지고 다들 공연정보를 다시 찾고계시더라구요. 아무리 다시 찾아봐도 7시반에 공연이 되어있는데 안하다니.... 40분까지 기다려보았지만 끝내 하지 않길래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그래서 다시 찾아보니 공연은 하루 딱 한번‼️8시40분에 진행된다고 해요!!★ 어디서 잘못된 정보가 들어온건지 모르겠지만 6시반 그리고 7시반 타임은 공연이 없으니 저처럼 헛걸음 하지마시고 8시40분에 보러가세요!! (아쉬워)


다음에 다시 보러갈게 라이츠업!


🚩샤롯데가든 크리스마스 트리/ 회전목마 위치

위치: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운영기간: 2022년 11월 10일 ~ 2023년 1월 29일
운영시간: 크리스마스 트리➡️11am-11pm
회전목마➡️ 12pm-10pm
(롯데월드타워몰에서 1인당 3만원 이상 구매 시 회전목마 탑승 가능)


두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은 샤롯데가든 입니다. 롯데월드타워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지금 롯데월드타워와 롯데몰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옷을 갈아입었습니다. CHRISTMAS DREAM MOMENTS 라는 테마로 꾸며진 이번 시즌동안에선 실내에는 크리스마켓이 열리고 야외공간에는 대형 트리와 함께 회전목마가 설치되어 동화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어요🎅🎄
매직캐슬 스팟과도 매우 가까우니 꼭 함께 묶어서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롯데타워 앞에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가 생겼어요! 무려 18m 높이에 달하는 거대한 트리가 매시 정각와 30분에는 트리를 더욱 빛나게 하는 라이팅 쇼까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석촌호수 동호,서호 모두 크리스마스 바이브❤️가 가득가득이예요.
이미 주말을 맞아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는데요, 모두 저처럼 미리크리스마스를 즐기시러 나오셨어요~

트리가 왜 기울었죠 남편?!

여기도 반짝 저기도 반짝! 반짝반짝 미로정원과 함께 트리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따스하게 차오르는 것 같았어요🤍. 사람은 많았지만 그 마저도 연말의 북적임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트리앞에는 미로공원도 조성되어있어 여기저기 많은 사진 스팟이 있었어요.

트리앞쪽으로는 실내에 들어갈수 있는 줄이 있는데 저는 트리만 맘껏 즐기기로 하고 들어가진 않았어요. 안 쪽에는 또 다른 작게 불빛 미러룸이 전시되어 있는데 작은 규모이기도 하고 줄서기 싫은 저는 pass! 아직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줄이 길지 않으니 이용하실 분들은 더 늦기전에 빠르게 이용해 보세요. 트리 앞,뒤쪽으로 트리 인증샷을 찍으시려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 저처럼 트리 옆쪽을 이용하시면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사진을 남길 수있습니다! 앞 ,뒤 뭐가 중요하겠어요 360도 다 예쁜데~ 인증샷만 남기면 그만~‼️가까이서 보니 정말 높더라구요.!

많은 사람이 같이 찍히는건 어쩔수 없어요~

걷다보니 얼떨결에 미로정원에 들어가게되어서 사진을 찍어보았는데, 이쪽에서도 예쁘게 트리사진을 잘 남길 수있었어요. 미로정원도 작은 불빛들로 한가득 꾸며져 있기때문에 이곳에서 사진촬영 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지나가는 좁은 길이니, 중간에서 촬영하시면 걸어다니시는 분들이 한없이 기다리셔야 하니, 조금 안쪽으로 들어가면 사진을 찍을수있는 작은 공간이 나와요. 그러니 조금 더 걸어가서 트리를 배경으로 저처럼 편하게 사진 찍어보세요~~

귀여워 내남편

남편이랑도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삼각대로 사진을찍으시는 분들도 꽤 있었지만, 사실 삼각대를 펼치고 사진찍기에는 사람이 많아서 찍으시는 분이나 돌아다니시는 분이나 다 불편하실거 같아요. 그러니 삼각대는 조금 참아주세요!

사진을 찍어 SNS에 공유하면 선물을 주는 인증샷 이벤트도 하네요! 당첨되면 플레이스테이션을 준다고 하니!! 솔깃하신 분들 계신가요?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스팟은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볼 수 있는 회전목마입니다. 놀이동산에서나 보던 회전목마가 야외공간에 설치되어 있다니... 낭만적이예요~~회전목마에서는 크리스마스 노래도 흘러나오고 노래소리와 함께 웃고있는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듣자하니 마음이 따뜻해지던 순간이였어요. 회전목마앞에는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도 가득 차 있어서 저는 가까이서는 사진을 찍을 수 없었어요. 타시려는 분들도 줄 서계셨기때문에 회전목마와 이쁘게 사진 남기기는 주말에는 조금 어려우 실것같아요. 단독으로 사진찍기는 조금 어려워도 회전목마를 바라보는것만으로도 동화같은 무드가 완성되더라구요! 다행히 탑승 줄은 금방 줄기때문에 한번 타보셔도 새로운 추억이 될 것같습니다. 롯데월드 몰에서 3만원어치 구매하시고 영수증 보여주시면 1인 탑승 가능하세요. 아이들은 보호자 한분과 함께 탑승할 수 있답니다. 🎠

빙빙 돌아가는 회전 목마처럼~~

저도 롯데월드몰에서 쇼핑도 하고 밥도 먹어서 6만원 이상 사용해서 남편이랑 둘 다 탈수 있었지만 쇼핑하고 나니 10시가 되어버려 회전목마 시간이 끝나 탈 수없었어요. 당일 영수증만 되는점이 조금 아쉬웠어요. 영수증 지참하고 같은 달에 한번 원하는 날에 사용할 수 있는 방식 이였으면 더 좋았을거 같아요. 그러니 탑승을 원하시는 분들은 밥먹고 쇼핑하고 빠르게 회전목마를 타러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당일에 타실 분들은 9시반 전에 가셔서 탑승해 보기를 추천드려요.

자, 이제 실컷구경하고 롯데타워몰 안으로 들어가보았어요. ➡️네번째로 소개해드릴곳은 롯데몰 안 1층에 유럽의 크리스마스 무드를 느낄 수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입니다.입장하는 줄이 한 켠에 마련되어있었지만 운 좋게 바로 들어갈 수있었습니다. 줄을 서고 입장하셔도 크리스탈 룸으로 들어가시려면 또 다른 대기줄이 있으신 점 알고계세요! 크리스탈 룸은 만개의 빛으로 조성되어 있는 룸인데 이곳도 포토 스팟으로 인기가 많더라구요. 줄서는거 싫어하는 저는 역시나 PASS!

마켓안으로 입장하니 9m 초대형 피라미드를 중심으로 케테볼파르트, 로얄코펜하겐, 메종드 구르메, 이성당 그리고 나라셀라 등 다양한 브랜드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특히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독일 크리스마스 브랜드 "케테볼파르트"는 자체 디자인 및 생산라인을 통해 제작되는 'Kathe Original' 상품으로, 매우 높은 수준의 퀄리티를 자랑하여 센스 있는 연말 선물로 아주 제격일 것 같더라구요. 자, 이제 마켓안을 조금 둘러볼게요!

크리스마스 에디션 포장도 넘 이뻐요

저는 매년 겨울마다 예술의 전당에서 호두깍이 인형 발레공연을 보는데요, 겨울 발레공연의 대표주자 호두깍이 인형도 전시되어 있어 반가웠어요!

요런 우드 트리 색다른것 같아요! 귀여운 인형 오너먼트들이 오밀조밀 달려있는데 저의 픽은 헝크러진 머리가 매력적인 인형이였어요! (귀여워) 독일 제품이라 그런지 독일st의 옷을 입고 있네요!

귀여운 산타!

크리스마스 답게 어딜가든 산타모형🎅을 찾기 쉬웠어요! 썰매에 선물 가득 싣고있던 산타 오너먼트도 너무 귀엽더라구요

제가 탐났던 제품! 캔들홀더겸 장식이예요. 캔들에 불을 붙이면 그 열기로 인해 위에 모터가 돌아가는 시스템인데 저는 나무가 그을리고 헹여나 탈까봐 불을 붙이진 못할 것같아요. 이렇게 이쁜데 장식용으로 둘 것같더라구요. 이쁘긴 너무 이쁜데 일단 가격이 하나도 안이뻐서 눈으로만 담아두고 왔습니다. 근데 자꾸 생각나요 너무이뻐 !!

또 다른 오너먼트예요. 역시나 너무 귀엽더라구요. 트리모양도 예쁘고 산타도 이쁘고 하지만 제일 눈에 들어왔던 저의 픽은 양말주머니속 곰돌이였답니다.! 집에 트리도 없는데 오너먼트는 왜 사는지 모르겠지만 이쁜걸요? ㅋㅋㅋ

자리를 이동해 보니 귀여운 곰돌이 오너먼트도 있었어요. 귀여운거 옆에 또 귀여운거.. 크리스마스 마켓가실려면 지갑 두둑히 채워가셔야 할 것같아요. 다 사고 싶어질거예요 분명! 너무 이쁘고 귀여운것들이 많아요!!

예쁜 트리도 곳곳에 있어서 사람들도 없길래 남겨보았어요, 다들 마켓 보시느라 여기선 트리가 뒷전 이더라구요..ㅋㅋ 야외공간에 있던 트리보다는 확실히 작았지만 저는 얘도 이쁘던걸요! 나도 집에 1.8m 트리 두고싶다~ 듣고있니 남편?❤️

그리고 이 문!! 메인 피라미드 바로 옆쪽에 위치하고있구요, 예쁜 빨간 문이 있길래 가 보았더니 문 안에 문, 또 문, 계속 문! 신기해서 동영상 남겨보았는데 애들이 애들이... 줄을 안서요 줄을.. 어딜가든 줄을 안서서 줄 선 사람들 또 기다리게 하더라구요... 저도 이거 찍는데 4번만에 찍었어요? 문열라고 하면 어디서 애가와서 문 열고. 다른 애가 와서 문 열고, 또 다른 애가 와서 문 열고.. 애기라 화가 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애기도 줄 서서 기다리게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애기들 참 좋아하지만 요즘 애들 참 힘들어요....

애기야 좀 비켜줄래 제발..

예쁜 문앞에서 사진도 남겨보았는데요.. 사진찍기도 힘들었어요 (애 때문에..) 저 찍을라고 하는데 자기도 찍겠다며 계속 오고.. 얘가 가면 다른 애가 오고..그래 너 다 해라~~~

🎄🎅제가 크리스마스 마켓에 가장 오고싶었던 이유! 바로 크리스마스 한정 에디션 플레이트 들 때문이였어요. 눈 돌아가게 정말 너무 이쁘더라구요. 저는 그릇들을 너무 좋아해요! 나중에 지금보다 큰 집으로 이사가면 주방 한켠 벽면을 장식장으로 가득 꾸미고 싶어요. 그 안에 예쁜 그릇들로 가득 채우며 맘에 드는 그릇들을 모으면서 장식하고 싶어요.

가격은 사악.. 잘보이게 산타머리에 떡하니

눈 돌아가게 예쁘지만 가격은 안 예쁜!! 그래도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는 할인행사중이라 플레이트 하나에 10만원 미만으로 구매할 수 있었어요. 남편은 전 에는 왜 그릇하나를 10만원 넘게주고 사는지 이해를 못했다는데 지금은 이해 한다고 해요. 다행이예요. 제가 플레이트를 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니! ㅋㅋㅋㅋㅋ

눈돌아가요 눈돌아가 너무이뻐

많고 많은 예쁘 그릇, 그 중에서도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도 두 곳 입점되어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첫번째는 로얄 코펜하겐 이였구요 두번째로는 빌레로이앤보흐 였어요. 안그래도 예쁜 플레이트들이 크리스마스에디션으로 나와 더욱 예뻤어요. 작년에 로얄 코펜하겐 크리스마스 에디션과 같은 디자인도 있어 반가웠어요. 살까말까 엄청 고민하다가 안 샀는데 그때는 40만원대에 팔았는데 지금은 가격이 더 올라서 슬펐어요. 정말 미치도록 예쁜데 가격은 사악해요.

이 곳에서도 아이들은 미친듯이 뛰어다니더라구요. 이것저것 만지고. 뭐 깨지면 구매할 각오로 만지고 뛰는 아이들 그냥 두시는 거겠죠? 행여나 예쁜그릇들 깨질까 제가 다 불안하더라구요..제발 뛰지마...저리가... 정신없이 그릇들을 구경하자니 벌써 마감시간이더라구요. 시간이 왜이리 빠른가요⁉️ 서둘러 구매하고 나가려는데!

사진을 업로드 하면 크리스마스 포토 인화 서비스를 해주신다고 하여 사진을 업로드하고 인화서비스를 받아왔어요. 그 밖에도 방문인증 이벤트 참여하시면 롯데호텔 식사권도 준다고하니 방문 하신 김에 이벤트에도 한번 참여해보세요!

인화한 사진들고 크리스마스 마켓 인증샷

크리스마스 에디션 쇼핑백도 함께 판매중이였어요. 아주 예쁘더라구요, 받아든 사진과 함께 구매한 제 사랑 빌레로이앤보흐 테이블 보!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 없어 데려왔는데 할인된 금액으로 살 수있어 좋았어요 그치만 그래도 비싼 빌레로이앤보흐.. 그래도 이뻐.. 비싸.. 🔄 무한루프 ㅋㅋㅋㅋ 남편이 네이버에 같은거 더 싸게 판다고 알려주었지만 '그런건 짝퉁이야' 브랜드 정식 공홈 아닌 인터넷 구매를 싫어하는 저에게는 먹히지 않는 말이였죠. 비싸도 제 값주고 정품 구매할래요! ㅋㅋㅋ

매우 만족스런 쇼핑을 마치고 롯데몰을 떠났어요. 떠나기전 봉긋 솟아있는 롯데타워몰을 배경으로 한컷!!✨️
빌레로이앤보흐는 너무너무 예뻐서 집에 가는 내내 몇번이고 꺼내보았어요. 남편이 그렇게 좋냐며 계속 물어보더라구요. 테이블러너와 테이블 보 중에 고민하다가 테이블 보를 샀는데 러너도 같이 구매해 올껄 그랬나봐요 자꾸생각나요 . 조만간 다시 출동해야겠어요. 그때는 지갑 더 두둑히 채워갈게요💵

잠실은 정말 이미 🎅크리스마스 무드🎄가 절정이더라구요.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크리스마스 소품 둘러보시고 야외공간에서 대형트리부터 미로정원, 회전목마🎠까지 함께하신다면 동화 속 마을로 순간이동한 기분이 드실 거 같아요. 거기에 매직캐슬 까지 라이츠업쇼까지 본다면 몽글몽글한 하루완성! 잠실에 갈 이유는 이미 충분히 차고 넘치는 것 같아요. 12월이 되어 더욱 많은 사람이 붐비기 전에 미리 크리스마스 보내러 잠실나들이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