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늦가을 제주 여행지추천]가을의 끝자락,11월의 제주도는 진짜배기

뽀로리♡ 2022. 11. 17. 19:01

안녕하세요 뽀로리♡예요. 여러분 ,혹시 우리나라 여행지중에서 어디를 제일 좋아하시나요? 젊음이 흘러넘치는 부산? 여기저기 구석구석 볼거리가 많은 강원도? 서울근교 가평? 한옥마을이 있는 전주? 우리나라도 정말 아름다운 곳이 많아요,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제주도는 지금 현재 억새와 단풍이 절정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비용도 지금 현재 가장 저렴하다고 합니다‼️ 항공과 렌터카가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제주도, 자세히 한번 알아볼게요.

국내여행지 1위에 뽑히는곳, 바로바로바로 제주도입니다‼️. 현재 제주도는 ★거리두기 해제이후 단체 관광객 급증하여 렌터카 수요가 감소했다고 해요★. 또한 ★해외노선 증편으로 인해 해외 여행객이 늘어나면서 제주행 항공 요금이 정상화★되었다고 하죠. 얼마전 폭등한 렌터카&비행 요금 때문에 관광객들이 제주를 아예 여행지에서 제외시킨것도 수요감소에 큰 몫을 했다고 하네요. 실제로 11월에 모닝을 3박4일 빌리는데 3만원밖에 안냈다고 합니다. 수요가 적을수록 관광지는 한가하고, 그만큼 요금은 싸지겠죠. 숙박요금도 얼마전에 비해 매우 저렴해진 편이고, 12월 이후에 단체관광객이 줄면 렌터카 요금은 다소 상승할수 있다고하니 11월달에 제주도를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늦가을 제주도로 여행가신다면 둘러봐야 할곳이 어딜까 궁금하시죠? 늦가을 제주도를 이대로 보내기 아쉬우니 계절에 맞는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


🚩따라비오름

https://www.visitjeju.net/kr/detail/view?contentsid=CONT_000000000500168
위치: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62
문의및안내: 064-740-6000


사진출처: 네이버 이미지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곳은 서귀포시에 위치한 따라비오름입니다. 늦가을 제주하면, 역시 억새입니다. 가을 억새가 지천에 피어 아름다운 풍경을 마주 하실 수 있는데요. 가을이면 오름을 뒤덮은 억새 군락이 장관을 이루는곳으로, 이런 풍경에 취한 사람들이 따라 비오름을 오름의 여왕이라 부르기 시작했다고 해요. 제주도의 유명한 억새명소 작년에는 사람 반 갈대반이였지만, 올해는 한산해서 더욱 멋진 인생 사진을 건지기 좋다고 합니다. 억새는 오름 초입부터 화려함을 뽐내고있어요. 넓은 평원은 바람에 흐드러진 하얀 억새풀로 채워지고 그 사이로 아늑한 오솔길이 놓여 최고의 인생샷을 남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생이기정

위치:제주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산 60


사진출처: 네이버 이미지

두번째로 소개해 드릴곳은 바로 제주시에 위치한 생이기정인데요. 생이기정은 제주어로 새를 뜻하는 '생이'와 절벽을 뜻하는 '기정'이 합쳐진 말로 새가 날아다니는 절벽이란 뜻을 담고 있어요. 차귀도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당산봉 자락 한 켠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파도의 아름다움과 억새의 아름다움을 동시애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곳으로 유명한 곳이예요. 고즈넉하고, 특별한 제주 해안 산책길을 원한다면 빼놓을 수 없는 곳으로 역시 억새의 명소이기도 합니다. 생이기정에서는 차귀도와 서부 앞바다의 장관을 감상 할 수 있구요, 생이기정을 걸어가며 만나는 아름다운 제주 바다와 자연이 만든 신비로운 절벽, 그리고 제주의 바람을 맞아보는 일은 제주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천아숲길

위치: 제주 제주시 애월읍 광령리 산 183-2


세번째로 소개해 드릴곳은 애월읍에 위치하고 있는 천아숲길 입니다. 천아숲길은 돌오름에서 천아수원지까지 10.9km의 구간으로, 중간에 돌오름, 노로오름, 천아오름 등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숲길을 들어가는 초입에서 천아계곡에 맞딱뜨리는데, 가을에는 이 계곡의 단풍이 빼어나게 아름다워 단풍구경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고 해요. 한라산은 부담스럽고 깊은 산이 부담스럽다면, 한라산 둘레길 코스인 천아숲길이 제격입니다. 11월 중반까지는 절정에 이르러 황홀한 단풍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이 길의 단풍의 색이 진하고 아름다우니 가을의 제주단풍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예요. 길가에 흔들리는 억새과 들꽃, 그리고 알록달록 가을빛의 단풍과 함께하는 인생 샷을 원하신다면 강력추천 드리는 곳입니다.


🚩금백조로

사진출처: 네이버 이미지

네번째로 소개해 드릴곳은 금백조로 입니다. 억새드라이브 1번지로 가을철 억새 드라이브 코스로 첫 손가락에 드는곳입니다. 드라이브로 만끽하는 제주의 가을, 지금 이곳에는 길 따라 억새가 만발한다고 합니다. 봄에는 벚꽃과 유채꽃을 구경할 수 있는 녹산로로, 또 가을에는 제주 억새를 구경할 수 있는 금백조로 향하라는 현지인이 추천이 있을 정도인데요. 절대 후회없는 억새포인트입니다. 제주 억새를 드라이브하면서 구경할 수 있는곳으로 자연 그대로의 제주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드리는 곳이예요. 도로를 따라 드넓게 펼퍼진 억새를 보며 달리신다면 그동안의 모든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을거예요.


🚩귤 따기 체험

사진출처: 네이버 이미지


마지막, 다섯번째로 소개해 드릴곳은 바로 귤따기 체험입니다. 🍊 제주도 하면 귤! 귤하면 제주도 아닙니까! 제주도는 11월부터 귤이 제철입니다. 귤 따기 체험도 함께 제철인데요, 귤 농장을 소유하고 특산물 판매장, 카페, 수목원 테마파트 등등 정말 제주도 곳곳에서 귤따기 체험이 이루어지는 기간이기도 하죠. 바구니 가득 귤을 수확하는 체험도 하고 맛있는 귤도 먹을 수 있는 1석2조의 귤따기 체험도 꼭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늦가을, 11월 제주도에서의 여행지를 추천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제주의 가을은 역시 억새인것 같습니다. 섬 전체가 억새 천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가을이면 제주도 어딜 가나 억새를 만날 수 있어서 제주도의 가을은 한층 더 아름다운것 같네요. 언제가도 너무 좋은 제주도지만 특히 가을에 가면 하늘거리는 바람결을 따라 이리저리 물결치는 억새 군락이 눈부시게 깊어가는 가을의 제주도를 맞이하실수 있어 더욱 좋은것 같습니다. 지금은 렌터카와 항공료가 많이 저렴하니 지금기회를 놓치지마시고 늦가을 제주행 비행기에 서둘러 탑승하셔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 오세요✈️❤️